주저하지말고 아프리카 go
아프리카/인도양
작성자
김영숙
작성일
2025-01-31 15:50
조회
2053
사전 준비 없이 무작정 아프리카로 떠난 여행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탄자니아, 짐바브웨를 포함한 7개국을 여행하며 23일이 순식간에 지나갔습니다. 그만큼 풍성한 경험을 했다는 뜻이겠죠?
숙소인 롯지에서 기린과 얼룩말을 가까이에서 보며 아프리카의 자연을 피부로 느꼈습니다.
특히, 킬리만자로 트래킹은 걱정이 많았던 일정이었는데, 평소에 많이 걷지 않아서 체력이 걱정되었거든요.
하지만 신형석 인솔자님이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힘들어하는 참가자 한 명 한 명을 끝까지 배려해주셔서 결국 모두가 킬리만자로 정상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여행 중 몇 분이 물품을 분실하는 일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인솔자님은 최대한 빠르게 찾아주셔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덕분에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었죠.
세렝게티와 응고롱고로에서의 사파리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이었고, 잠베지강에서의 선셋 크루즈는 그야말로 환상적이었습니다.
빅토리아 폭포의 웅장함은 카메라에 담기엔 너무 거대해서, 그 순간을 오롯이 눈과 마음에 새겨두었습니다.
나미브 사막에서의 해맞이, 밤하늘의 은하수도 인상 깊었습니다. 그 모든 경험을 떠올리며, 친구와 함께 다음 여행을 구상하게 되었죠.
작은별여행사의 덕분에 이 여행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여행이 벌써 기다려집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소중한 후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여행을 통해 풍성한 경험을 하셨다고 하시니 저희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여행 기간 동안 아프리카의 자연을 피부로 느끼셔서 정말 보람찬 여행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에서의 추억들로 인해 선생님께서 앞으로 나아가실 길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희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작은별 아프리카팀 올림